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이은학입니다.


2023년 대전국제웹툰잡페어(Daejeon International Webtoon Job Fair) 행사에 참여하는 전국의 모든 웹툰 학과 학생들과 산학관 관계자분들을 환영합니다.

 

대전시의 웹툰산업 육성 정책으로 추진되는 민선 8기 공약사업(웹툰 IP 첨단클러스터)과 함께 우리원은 전국 웹툰 학과 대학생과 기업들이 참가하는 <2023년 대전국제웹툰잡페어>를 개최하여 웹툰 산업계 교류의 장을 만들고자 합니다.

 

국내 웹툰 산업은 2022년 1.5조 원 규모로 연평균 40%로 고속 성장하는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현재 전국 61개 웹툰 학과에서 매년 3,000여 명의 신규 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전국 100여 개 웹툰 기업(플랫폼, 에이전시, 스튜디오)은 연간 약 2,400명의 웹툰 작가, 웹툰 PD, 경영지원 인력을 신규로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전시는 웹툰 협단체들과 협력하여 2021년부터 지방 최초로 잡페어를 개최해 왔습니다. 올해 3회차 행사는 전국 웹툰 학과 학생들의 우수 졸업작품 전시회인 <대학만화최강전>과 연계하여 기업:학생 간 1:1 매칭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작품 연재계약과 기업 취업 등의 시장진출 성과를 창출하고자 합니다.

 

올해 행사에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은 대전광역시와 (사)한국만화웹툰학회, (사)한국웹툰산업협회, (사)대전만화연합 등 기업, 대학, 협·단체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이 은 학